MP OpenSource2017. 3. 10. 15:25

뉴스 하나가 났다. 


스크립스 양성자센터의 부도 - Proton Therapy Center files for bankruptcy.




여긴 미국 샌디에고에 있는 센터로 나도 2년전에 방문해본 적이 있는, 잘 지어놓은 양성자센터 중 하나다. 

Varian 양성자치료기를 사용했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해둔 곳이었는데, 

운영이 쉽지 않았던 모양이다. 


예전에 인디아나 양성자센터가 문을 닫은 이후로 가끔 들리는 소식들.

양성자가 치료의 효과는 있지만, 너무 과잉투자는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저 양성자치료센터가 2200억이 넘는다는 것도 사실 이해는 되지 않고.

아무리 인건비가 비싸긴해도.. 너무 비싸게 짓는 것이 아닌가..  싶다. 


Lei Dong 이라는 Physicist가 가서 큰 관심을 끌었었는데.

결국 그는 얼마전 Upenn으로 옮겼다. 알고 옮긴 것으로 판단되긴 함. ㅎㅎ 


암튼 양성자치료에 대한 하나의 교훈이 되지 않을까 싶음. 



아래는 내가 방문했을 때의 Scripps 센터! 




Posted by jin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