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 OpenSource2019. 7. 4. 14:16

올해도 어김없이 SCI IF는 발표되었다.

나와 아예 관계없는 저널들은.. 그냥 조사하지 않았고.. -_-;

관련된 몇개의 저널에 대한 IF들을 아래에 정리해보았다.

 

사실. 부교수. 로 승진을 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논문. 은 과연 어떤 의미인가.. 라는 질문이다.

 

승진을 위한 조건. 이 가장 현실적인 답이지만.

그것외에 어떤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인가.

 

내가 A가 좋다라는 논문을 쓰고. 누군가 B가 더 좋다라는 논문을 쓰게 되며.

그렇게 과학/기술이 발전해 나가는 것이긴 한데.

요즘은 그 의미가 좀 퇴색해나가는 것이 아닌가 싶을 때가 많다.

 

그리고 내가 있는 병원과 이 세상은. 

논문보다는 실제 product와 application들이 바꾸어나간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언젠가 더 길게 쓸 수 있으리라 믿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나온 2018 SCI IF는 궁금하기 때문에!! 

 

Medical Physics관련, 혹은 내가 냈던 논문에 대한 SCI IF를 점수별로 정리한 것. 없는 것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건 찾아보세요 ㅎㅎㅎ
이건 찾기 쉽게. A-Z 로 정렬! 없는 것은.. 찾아보세용!! ㅋ.ㅋ 

 

Posted by jin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