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 OpenSource2019. 3. 1. 13:56


구글에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존재하는데.

그 중 하나가, Google Trends

검색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둔 것이다.

가면 내가 관심있는 여러가지들을 검색해서 

세계적으로. 어디에서 어느정도의 검색이 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는 있다.


내가 관심있었던 것은. 

deep learning, Artificial intelligence 에 대한 세계의 트렌드.. 였다.

machine learning도 해보았는데. 아래의 그래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machine learning는 뺐다. ㅋ



기간으로 보면.

AI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트렌드이고.

deep learning는 약간 정체된 느낌을 준다.

미래에 대한 예측은 힘들지만. 이러한 것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생각을 해볼 수 있게 하고. 가능성에 대한 대비를 하게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재미난 것은 저 검색어를 사용하는 지역에 대한 정보들이다.

어떤 비율로 검색해서 수치화하는지 모르겠지만, 

Deep learning을 가장 많이 검색하는 곳이 Japan, 한국, 대만, 중국, 이스라엘이다.

좀 더 재미난 건. '도시'로 구분을 하면 1위와 5위가 대전과 서울이다. ㅎㅎ 

나중에 더 저 계산 방식은 살펴볼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되기도 한다.


암튼 블로그에. 

한주에 글 하나는 남기자.. 는 생각으로.

하나. 겨우. 남겨본다.! ㅎㅎ


-


사실 가장 찾고 싶었던 것은.

우리나라의 기술의 동향 변화 검색이었다.

찾다가 실패하고. 찾은 것이 구글..
우리 나라도. 이런 서비스가 있기를 바래본다.



Posted by jin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