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Phy Jinsung2018. 3. 5. 19:52


얼마전 2018년 2월 26일에. 아래의 행사에 참여해서 회원패를 받았다.


이름하여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신입회원패 수여식.

자세한 뉴스는 링크를 보시면 확인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 ^^. 


한림원에서 보도한 전체 신입회원 사진



막연히 예전에 '한림원'이라는 곳에 대해서 듣기만 했었는데, 

올해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신입회원 추천에 동료 교수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공모를 했는데. 

놀랍고도. 감사하게도 선정이 되어서 다른 쟁쟁한 연구자들과 함께 신입회원이 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함께 의약학부에서 선정된 신입회원들. 한사람 한사람들이 사실 너무 뛰어난 연구자들인데 조금. 걱정된다! ㅎㅎ


솔직히 신청할 때 까지는 정확히 몰랐는데, 

차세대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모태가 되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생각보다 더 국가적인 기관이고, 법령에 기반하면 굉장히 중요한 자리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고, 영광스럽게 생각되었다.

아래의 법령을 보면, 한림원의 목적과 사업에 대해서 알수 있다. 

향후 차세대한림원을 넘어 '한림원'의 멤버로 성실하게 봉사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해본다. 




더욱 더 영광으로 생각하는 것은. 

회원을 소개하는 부분에 '의학물리', '입자방사선치료'를 넣을 수 있어서. 

이러한 학문이 있다는 것과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참 다행으로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신입회원으로 패를 만들어서 수여받았는데, 너무 감각적이고, 마음에 쏙 든다. 

늘 보면서 마음 잊어버리지 않고, 감사하면서 열심히 정진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봐야겠다. 









Posted by jinsung